청와대는 대통령의 관저로 오랜기간 국민들이 다가갈 수 없는 곳이었습니다. 윤석열 정권 22년 5월부터 청와대는 전 국민이 구경할 수 있게 개방이 되었습니다.
여전히 청와대 관람예약에 대하여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금부터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관람예약 알아보기
청와대 방문을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관람신청을 해야 합니다. 처음 개방이 된 22년 5월에는 많은 분들이 관람예약을 신청하여 예약이 참 어려웠고 하는데 지금은 그나마 무난한 편이라고 합니다.
청와대 방문을 하려는 분들이 많을수 있기때문에 미리 관람 신청을 하는게 좋아요. 그럼 바로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하기
1) 온라인 신청
- 청와대 관람예약 사이트 접속
- 관람신청 바로가기 버튼 클릭
- 청와대 관람예약 시스템에서 예약하기 버튼 클릭
- 관람 예약날짜 선택/예약 날짜와 관람시간, 예약유형 선택 후에 본인인증/약관동의까지 마치면 예약신청 완료
2) 방문 신청
신청은 청와대 관람센터를 내원하여 직접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람센터는 청와대 역사와 문화를 자세하게 알려주는 곳으로 청와대 궁궐 내부를 관광할 각양각색 시설과 문화행사를 체험 가능한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2. 청와대 관람신청 내역 확인하는 방법
관람 예약한 내역은 관람 예약 내역 조회 메뉴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온라인 신청에 한하여 확인을 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3. 청와대 관람신청 자격 제한 정보
1) 65세 이상 어르신 - 청와대 관람신청 현장신청 가능
2) 외국인 - 청와대 관람신청 현장신청 가능
자세한 내용을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4. 청와대 시설 정보
청와대, 국민 품으로 – 관람안내 – 관람 안내도
http://www.opencheongwadae.kr
관람 방법 정리
- 청와대 관람 예약 시스템으로 예약을 한 사람은 남녀노소 청와대 많은 곳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고 합니다.
-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은 현장 입장 신청을 하실 수 있고요. 정문 통합 안내소에서 하루에 두 번(오전 9시, 오후 1시 30분, 회당 500명) 접수해요.
- 정문과 춘추문으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하실 때는 신분증과 예약할 때 받은 입장용 바코드를 보여 주기 바랍니다다. ※ 체 관람객 입장 장소 : 정문 ※
- 청와대에서는 담배를 피우실 수 없습니다.
- 청와대를 구경할 실 때는 생수, 양산 등을 준비하기를 권해요.
- 비가 오면 본관, 춘추관 등 주요 건물 내부가 훼손될 수 있으기 때문에 내부 관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풍 등 자연재해로 관람객의 안전이 우려될 경우에도 청와대 전체 또는 일부 구역의 관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청와대 부근 가볼만한 곳
청와대, 국민 품으로 – 관람안내 – 동반해 가 볼 만한 장소
http://www.opencheongwadae.kr
6. 청와대 관함 시 주차장 및 교통편 확인
청와대는 관람객 전용주차장 시설이 확보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이 아닌 자가용을 동원해 내원을 하게 된다면 청와대 인근에 있는 공영 주차장을 사용해야 하더라고요. 가능하면 대중교통을 통해 내원을 하는게 좋을 겁니다.
◐ 청와대 인근 공용주차장 이용하기
경복궁 주차장 - 2시간 3000원
현대미술관 주차장 - 2시간 3000원
효자공영주차장 - 10분 250원
신교공영주차장 - 1분 250원
◑ 청와대 관람시 교통정보
청와대, 국민 품으로 – 오시는 길 및 교통정보 – 오시는 길
opencheongwadae.kr
지금까지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와대 관람예약에 대한 정보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